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황제성 웹젠 의기투합! 전문의탱커 레이드 3종 공략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17:40

    얼마 전 유튜브 동영상을 보고는 엉겁결에 폭소를 터뜨리며 예기했다. 코미디언 황제성이 최신 발매한 웹젠 신작 마스터 탱커의 TV CF에 등장했기 때문이다. 요요레이를 이런 레이드로 약간 바꾸고 레이드를 달리기 위해 언짢게 달리는 황제성의 모습이 강렬한 중독성을 준다. 병조림처럼 보이면서도 중요한 메시지는 확실히 전달돼 정예기를 만들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


    >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황제성이 아무 것도 안 하면 평범한 꽃미남 상이었다. 그러나 코미디언의 황제성이 되는 순간 완전히 딴사람이 되고 만다. 어떤 의미에서는 기본 캐릭터와 MT 캐릭터로 변경해 나가면서 완전히 다른 느낌을 받는 전문의 유조선과 비슷하다는 의견이 있다. 위의 영상을 보고전문의 탱커에 입문한 분들도 적잖을 것 같지만 그런 것 때문에 초반 3종의 레이드 던전을 공략하는 모습을 전하려 합니다.


    >


    수준 0을 달성하면 입장이 가능한 '지하 동굴'은 지난 포스팅에도 소개를 하고 준 게, 과감하게 패스한다. Dasound에 문을 여는 레이드 던전(파티 전투)은 고대감옥, 정령의 숲, 대성전 등이 있는데 각각 콘셉트도 명확하고 패턴도 재미있다. 사람이 많아서인지 '파티 매칭' 버튼을 누르면 바로 자동 매칭이 이뤄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우선, 고대 감옥은 전체적으로 습기찬 카운터를 풍기는 레이드 던전이었다 보스에게 가는 길에 함정이 숨어 있어 모든 파티원이 일사불란하게 움직일 필요가 있다. 여기서 작은 팁을 드리면 전투상태가 아닌지 왼쪽 하단에 있는 내용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마스크를 타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


    하나네에서 드게리는 도중 다수의 고블린 비비를 소환하지만 레인저의 멀티샷처럼 범위기술을 가진 캐릭터가 처리하면 된다. 하나방의 공격, 어린이콘의 오른쪽에 있는 A입니다. 모양의 어린이콘을 터치하면 주변에 있는 다른 대상을 쉽게 타겟팅할 수 있다. HP가 적고 지역의 광포화를 하므로, 빨리 처치하자.


    >


    2네이프니다 인터는 이쪽 저 폭탄을 설치하고 광범위한 공격을 하니 빨리 피하고 공격하면 좋다. 유조선 전문가들의 장점은 이동하면서도 공격이 가능하다는 점이었다(다크메이지와 같은 캐스터 유형 제외)


    >


    곧이어 이어질 최종 보스 퀄턴은 진동 스킬을 영창할 때 즉석 보이는 토템 에어리어에 들어가 피하면 된다. 보호막처럼 보기 쉽게 구분되어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정령의 숲은 자연적인 풍경이 어우러지면서도 뭔가 엄숙한 분위기를 풍기는 레이드 던전였던 1네임도우파이송은 전방는 범위와 그의 주변 넓은 원형의 범위에 맹독을 시전하기 위해서 부지런히 움직이며 딜을 넣어야 합니다. 레인저 같은 원거리 캐릭터는 아예 멀리 떨어져 있으면 된다.


    >


    2네이프니다, 분노한 대지는 특별한 범위 표시 없이 자신의 앞을 찍어 지진을 일으킨 것에 멀리 떨거나 자신 잘 맞아 회복 마법을 받으면 된다. 파티원입니다 의미 한명으로 카펫 공격을 하고 자신 쫄 괴물을 소환하기도 한다.


    >


    최종 보스 정령의 본인무는 정신없이 독장판 공격을 하고 밧줄로 연결된 팅커벨이라는 정령이 소환된다. 팅커벨이 보스에게 다가갈 때까지 빨리 처치하면 된다.


    >


    마지막으로 27수준에 입장 가능한 대성전을 알아보자. 이쯤 되면 슬슬 몬스터의 체력도 좋아져 나쁘지 않은 사람보다 딜을 잘하는 사용자가 많이 등장한다. 1·네ー무니다도우카빌은 나쁘지 않아 프지앙아그와 붉은과 연결된입니다 의미 파티 멤버 한명으로 치닫고 공격한 직후, 나쁘지 않프지 않고 주변에서 원형 온돌 바닥의 공격을 한다. 그래서 끈으로 연결된 파티원과 조금 떨어져 있으면 된다. 힐러를 하시는 분들도 빠른 백업을 준비하도록 하자.


    >


    2네이다도우링다는…이다 의의 파티 멤버 한명으로 불꽃의 씨앗을 심다. 불꽃이 심어진 파티원은 예기풍선으로 표시되고 그리고 멀리 떨어지게 된다. 본인도 자신의 주위에 붉은 장판이 펴지면 지속 피해를 보기 때문에 그 자리에서 칭찬해 나쁘지 않다.


    최종 보스의 파플리는 얼마 전까지의 보스와 다른 재미있는 패턴을 보여준다. 중간에 자신을 지키는 몬스터를 1소환하고 있지만 이를 처리하면 포풀레에 주는 대미지가 100%상승해서 빨리 공략이 가능하게 된다. 역시 가끔 자신을 지키는 방패마법과 치료마법을 동시에 쓰지만 이 방패를 빨리 파괴해야 치료를 차단할 수 있다. 즉, 손가락에 불이 나도록 딜을 해야 클리어(clear)가 가능하다. 일반 난이도는 어떨지 모르지만 정예 난이도로 도전할 경우 상당히 버거운 상대이니 조심하기 바란다.


    >


    여기서 정예 던전은 던전을 선택해 한 조의 탭 오른쪽에 있는 정예 탭을 눌러 오면 된다.(옆에 별 마크가 붙어 있는)하루에 2차 보상을 딸 수 있는 보상에 주어지는 쟈은비에시스템도 훨씬 뛰어나서 반드시 달러 메일 뒤 길 추천한다. 이미 정리해드린 공략법은 게입니다. 내에서도 하나~3호 보스 탭을 클릭하고 확인할 수 있으니까, 들어가는데 한번 보면 큰 도움이 될 것이었다지 않으면 보스를 공략하기 직전에 파티의 던전 탭을 열어 봐도 무방하다.


    >


    이처럼 마스터 탱커는 레이드 던전을 공략하는 재미가 쏠쏠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긴다. 1반의 난이도를 기준으로 한번에 5~7분 정도로 클리어가 가능하고 PC MMORPG와 비교해서 더 캐주얼한 느낌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도 좋다. 앞으로 공략할 던전은 어떤 보스가 기다리고 있는지 기대됩니다. 오래전 이름을 날린 공대장님, 공대원이었던 분들은 추억을 떠올리며 마스터 탱커입니다.도가 되어 보면 어떨까 싶다.


    공식 커뮤니티 /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본 포스팅은 웹젠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